못하는
1. 말하는 것 만큼 행동이 따라오지 못하는 사람
말로는 잘해. 막상 시켜놓으면 잘 못해.
이런 사람 : 의욕이 넘치는데, 일을 다 못 끝내.
내가 하고 싶은 일과 할 수 있는 일을 구분해서 알고 있어야 함
2. 우선순위 없이 일하는 사람
니가 할 거를 해라.
손이 느리면 힘들
3. 감정이 태도가 되는 사람
프로페셔널하는 사람은 안 좋은 일이 있으면 티가 안나
마음이 여린 사람이 감정을 티낸다. => 일에 티가 나면 안됨
회사에서 울면 안됨
4. 소통할 줄 모르는 사람
숨은 참조를 꼭 쓰세요
이메일 잘 쓰는 법
[잘하는 사람]
1. 포지셔닝을 잘 하는 사람
- 서포터 : 남의 일을 대신하는 것이 아님.
호구가 되지 말고 쌍놈이 되세요
2. 공유를 잘 하는 사람
사람과 사람을 잘 연결.
대체될 수 없는 부품으로 일해라.
빼먹을 것 같은거를 미리 찾아서 정리해서 공유하기.
== 기록을 잘하는 사람
상사에게 리마인드 컨펌 메일 보내는게 도움이 될 수 있음
(오전에 했던 내용을 이대로 추진하겠다)
3. 구조화 잘 함
일을 잘 쪼개서 작업을 하나씩 진행함.
파일 정리를 잘 하는 사람
-> 내 일을 잘 구조화를 하는 것이 좋다.
'책' 카테고리의 다른 글
# 위협인텔리전스 (0) | 2022.05.30 |
---|---|
[책] 사이버 사고 대응 실무 (0) | 2022.05.27 |
일의 언어 (0) | 2022.03.13 |
멘탈 관리 (0) | 2022.03.13 |
Incident Response Computer Forensics 3rd (0) | 2022.01.14 |